故 신해철 집도의, 또 과실...주의 의무 위반, 법정구속

오늘의 이슈
비회원 0 8

故 신해철 집도의, 또 과실...주의 의무 위반, 법정구속

https://news.nate.com/view/20250211n26002

故 신해철을 숨지게 한 의사가 다른 의료 과실 사건으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부(부장판사 이성복)는 11일 강세훈 전 스카이병원장에 대해 원심을 유지했다. 금고 1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강 전 원장은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60대 남성 환자의 혈전 제거 수술 중 주의 의무를 위반, 혈관을 찢어지게 한 혐의다.

재판부는 환자 사망과의 인과 관계가 없다는 강 전 원장 측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업무 과실 정도가 가볍지 않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그는 이전에도 의료 과실 사건에 연루된 바 있다. 강 전 원장은 2014년 신해철에 위밴드 수술을 집도했다 사망케 한 혐의로 징역 1년이 나왔다.

금고 이상의 형이 확정됨에 따라 의사 면허가 취소됐다. 다만 현행 의료법상 의사 면허 취소에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재발급이 될 수 있다.

ㅅㅂ 이정도면 면허 취소 시켜야하는거 아님? 저딴게 의사라고? ㄷㄷㄷ 아예 영구취소는 없는거야? ㅅㅂ

이러니 천룡인소리 쳐듣지 내가 알기론 쟤가 죽인 환자만 신해철 포함해도 5명 이상 되는걸로 아는데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